2024.06.18 (화)

기상청 제공
인천중앙도서관 야간인문학프로그램 와인 인문학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중앙도서관 야간인문학프로그램 와인 인문학 운영

역사 문학과 함께한 와인 인문학

인천광역시중앙도서관은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인문학 강연을 통해 공감 인문학 확산과 인문학대중화에 기여하고자 직장인 및 학생들을 위해 야간인문학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중앙도서관은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인문학 강연을 통해 공감 인문학 확산과 인문학대중화를 위한 안내 포스터/자료제공 = 인천광역시중앙도서관>

특히 이번 강연은 와인을 인문학적으로 접근함으로써 와인의 역사적인 면, 인문학적인 면 지리적인 면을 공부하고 실제 와인을 어떻게 마셔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대화를 기본으로 시작하는 와인의 음주는 서로 소통하여 나와 타자 사이에 어떤 공동체를 경험하게 된다.

3월 29일(화), 4월5일(화) 총2회 19시부터 21시까지 운영되며, 인천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이영석 교수가 강의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주제와 강연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장속의 인문학, 생활 속의 쉬운 인문학 강연을 제공하고 있어 지역주민의 참여가 높으며,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유익한 인문학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3월10일부터 인천중앙도서관 홈페이지(ijlib.or.kr)에서 선착순 마감하며, 문의전화는 평생교육운영과(032-627-8422)로 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