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8 (화)

기상청 제공
안산시 본오3동 3월그린클린데이 힘찬 첫출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안산시 본오3동 3월그린클린데이 힘찬 첫출발

지역주민과 함께 도시 숲 현장 활동 마을대청소로 시너지효과 기대


<안산시 본오3동 본오지구대와 유기관단체 지역주민참석 봄맞이 그린클린데이 행사를가졌다./ 사진제공 = 경기도 안산시청>

안산시 본오3동 은 지난 8일 직능단체 회원, 본오지구대와 함께 ‘그린&클린데이’ 행사를 실시했다.

 
그린&클린데이’는 매월 둘째 주 수요일 본오3동 직능단체, 유관기관, 지역주민들이 도시 숲 가꾸기와 마을 대청소를 함께 연계해 추진하는 행사로 봄맞이 첫 힘찬 출발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참여 도시 숲 조성을 위해 상록수역 광장 희망의 솟대공원을 직접 둘러보며 상록수역 이용객뿐만 아니라, 공원을 찾는 주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조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지역문화콘텐츠(상록수)를 담을 수 있는 시설물, 담쟁이넝쿨 조성 구간 등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상록수역 일대 및 가구거리 뒤편 유휴지 등 마을 구석구석을 청소했으며, 상가지역에 적치된 쓰레기도 정리했다.

 
행사에 참석한 단체 회원들은 “내 집, 내 가게 앞 쓰레기는 스스로 정리하는 주민의식이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했으면 하는 마음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근수 본오3동장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도시 숲과 깨끗한 마을을 조성하고 가꾸는 활동이 활발하게 전개될 수 있도록 앞으로 매월 지속적으로 그린&클린데이를 운영해 늘 푸르고 깨끗한 본오3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