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일)

기상청 제공
광주 광산갑 이용빈국회의원 "이용빈의 1.5c정치 출판 기념회" 성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광주 광산갑 이용빈국회의원 "이용빈의 1.5c정치 출판 기념회" 성료

호남대학교 문화체육관에 시민,지지자 5000여명 모여 광주발전을 담았다
국민의 눈높이를 ‘1’로 삼으면, 정치는 반발 앞선 ‘1.5’가 되도록 실천에 앞장서겠다

KakaoTalk_20231118_224448138_03.jpg

 

18일 오후 4시 호남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는 이용빈 1.5도씨정치 출판기념회가 5,000여명의 인파가 모인 가운데 성대하게 치뤄졌다.

 

더불어민주당 현역 의원인 이용빈 의원은 광산의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애정과 민주당 ‘풀뿌리호남인재영입 1호’만의 뚝심을 바탕으로 사서삼광(4일은 서울에서, 3일은 광주에서)의 열정을 담아 기후위에 대비한 호남의 새로운 활로를 담은 《이용빈의 1.5℃정치》로 엮었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의 눈높이를 ‘1’로 삼으면, 정치는 반발 앞선 ‘1.5’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행동하고,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용빈의 1.5℃정치’에는 기후위기에서 검찰개혁까지 그간의 정치 활동과 지역의 더 좋은 내일을 모색하는 내용이 담겼다.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회 위원이자 '자전거 타는 국회모임' 공동대표 , 더불어민주당 탄소중립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재생에너지 확대와 자전거 활성화 정책 등에 대한 생각을 정리했다.

 

'검찰개혁은 시대정신'이라는 주제로 윤석열 검찰 정권의 폭주와 무능을 거세게 비판하고, 지역운동가 출신으로 광산지역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고민도 담았다.

 

이날 열린 출판기념회에는 이재명 대표의 축사 대독과 함께 강기정 시장 축사, 이개호 의원, 신용원 국회의원, 윤영덕 국회의원, 민형배 국회의원 등의 축사가 이어지며 응원이 물결이 일었다.  

 

또한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 진행으로 책에서 다루지 못한 얘기들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