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기상청 제공
나주북초등학교, 매화 향기와 봄 향기가 어우러진 매화 Festival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나주북초등학교, 매화 향기와 봄 향기가 어우러진 매화 Festival

나주북초등학교, 매화 향기와 봄 향기가 어우러진 매화 Festival
 

 

나주북초등학교(학교장 송병화)는 매화꽃이 활짝 핀 3월 24일, 유치원생을 포함한 전교생 100명이 함께 나주북초 “매화 축제”를 개최했다.

 매화가 활짝 피고 햇살 가득한 봄날, 학생들은 매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행사에 참여하였다. 유치원, 1,2학년은 매화꽃 관찰하고 그리기, 3-4학년은 매화 팝콘 만들기, 5,6학년은 매화를 주제로 한 산문이나 시화 만들기를 했다. 학생들은 작품을 감상한 후 개인 또는 학급 단체 사진을 찍으면서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기도 했다. 사진을 찍은 후에는 학년별로 미리 준비된 재료를 이용하여 정해진 장소에서 화전을 직접 만들어 먹으면서 매화 향기와 봄 향기가 어우러진 소중한 경험을 체험했다.


매화 축제한 참여한 5학년 학생은 "매화가 활짝 피어 보기 좋고, 매화 사이에 가득한 작품들과 잘 어울린다"고 "나주북초로 3학년 때 전학와서 매화 축제 등 다양한 경험을 해서 아주 행복하다"고 했다.또한 3학년 담임교사는 "매화 축제를 3년째 하고 있는데 갈수록 깊이가 더해 가고 학교의 전통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어서 만족한다"고 했다.

 

송병화 학교장은 "매화와 학생들의 작품이 잘 어우려져 한 폭의 산수화를 보는 것처럼 멋지고, 좋은 환경에서 학교 생활하는 학생들이 행복하다"며 "나주북초만의 좋은 전통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나주북초는 자연 친화적인 학교 환경을 이용하여 다양한 체험을 실시하며,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전남.나주/이 동진기자.djcom100@naver.com>


2.JPG
4.JPG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