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6 (일)

기상청 제공
평택시 아파트공동체 지도자와 자립 청년의 따뜻한 만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평택시 아파트공동체 지도자와 자립 청년의 따뜻한 만남

전세 사기 예방, 생활금융, 카페 창업 등 선배들의 찐 경험 공유

평택시 아파트공동체 지도자와 자립 청년의 따뜻한 만남

 

평택시가 자립 청년들을 위한 아파트공동체 지도자와의 만남의 장에서 홀로서기 중인 청년들의 사회생활 적응을 돕는 상담 프로그램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전세 사기, 1인 가구 대상 강력범죄 등 자립 청년들이 겪을 수 있는 사회문제와 사회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 상식, 재테크, 창업 준비 및 운영에 필요한 비법 등의 궁금증을 언제든 다시 만날 수 있는 아파트공동체 선배들에게 지혜를 구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평택시청년지원센터와 11월 한 달 동안 협업을 통해 진행한 이번 상담 프로그램에는 아파트공동체에 거주하고 있는 부동산 전문가, 은행지점장, 자영업 대표, 카페 운영자, 사회복지사와 6차산업 기업법인 대표, 국제대학교 군사경호학과장 등이 지도자로 참여했다.

시는 1회성 교육이나 면담으로 끝나지 않고, 자립 청년들이 궁금하고 필요한 분야에 대해 언제든지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아파트공동체와 자립 청년 상담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이다.

카페 창업 지도자 와일드그라스 장운진 대표는 “카페 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과 지속적인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면서 “먼저 경험한 선배로서 매장 위치 선정과 준비, 운영에 필요한 부분을 함께 고민할 수 있어 기쁘고,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돕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다양한 인적자산을 품고 있는 아파트공동체 선배들이 청년들의 자립을 돕는다면 사회생활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시와 지역사회가 협력해 자립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