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1 (월)

기상청 제공
대부동 어버이날 기념 마을별 경로잔치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대부동 어버이날 기념 마을별 경로잔치 개최

통장협의회의 주관으로 다채로운 행사 가져


<안산시 대부도 동장은  제45회 어버이날을 맞아 5월10일에서 13일까지 18개마을회관에서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노래마당 식사대접 다채로운 행사 어버이에대한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 = 경기도 안산시청>

안산시 대부동 동장 윤중섭 은 제45회 어버이날을 맞아 5월 10일에서 13일까지 18개의 마을회관에서 통장협의회의 주관으로 카네이션 달아 드리기와 노래마당, 식사 대접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대부동 통장협의회는 매년 어버이날을 맞아 각 마을마다 마을 잔치를 열어 마을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주민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대부도는 농어촌 지역으로 노인인구가 많고, 지역 원주민들이 많아 마을 어버이날 행사를 전통으로 매년 이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마을 어르신들은 “평소 자기 가족도 돌보기 힘든 각박한 세상에도 불구하고 해마다 우리를 위해 경로잔치를 열어주신 관계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점심도 맛있게 먹고 오랜만에 즐거운 음악도 들으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임공남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는 마을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대접하고, 카네이션을 달아드림으로써 효의 의미를 되새기고,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매년 어버이날 행사를 개최하여 웃어른을 공경하는 전통을 이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