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금)

기상청 제공
안상수 의원, 4대강을 활용한 가뭄대책 요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안상수 의원, 4대강을 활용한 가뭄대책 요구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농민들의 영농 안정을 위해 4대강을 활용한 농업용수공급과 쌀생산조정제도 마련을 요구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자유한국당 안상수 국회의원 사무실>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은 오늘(28일)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농민들의 영농 안정을 위해 4대강을 활용한 농업용수공급과 쌀생산조정제도 마련을 요구했다.

  

안 의원은 김영록 후보자에게 “문재인 정부가 가뭄 피해가 심각한 상황에서 4대강 녹조 방지를 이유로 4대강 보를 방류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고, 이에 김 후보자는 “농업용수 확보에 지장이 없도록 조치를 취하겠다”라고 답변했다. 이어 안 의원은 “강화에 한강물을 끌어와 가뭄을 해결한 것처럼 4대강 수계를 활용해 종합적이고 근본적인 가뭄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안 의원은 쌀 공급과잉으로 인해 쌀값하락을 지적하며, 남는 농지를 산업시설로 바꿔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들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이에 김 후보자는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이 외에도 안 의원은 GDP대비 농업 비중 확대, 농업에서 일자리 창출, FTA 상생기금, 농어업 피해 최소화를 위한 김영란법 대책 마련을 농식품부에 요구하는 등 농민을 위한 정책질의를 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