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1 (월)

기상청 제공
파주시보건소 고혈압 당뇨병 심화교실 호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파주시보건소 고혈압 당뇨병 심화교실 호응


<파주시보건소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파주지사,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과 함께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인 고혈압과 당뇨병의 올바른 관리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제공 = 경기도 파주시청>


파주시는 지난해 경기도에서 실시하는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 표준화사업 추진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팀이 고혈압·당뇨병 약을 복용하거나 위험요인을 가지고 있는 지역주민 대상으로 질환, 영양, 운동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고혈압·당뇨병 심화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6월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파주지사,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과 연계해 고혈압 질환자 20명을 선정 후 ‘고혈압 건강교실’을 4주간 운영했다.

설문조사 결과 질환에 대한 지식도는 48%, 자가관리에 대한 자기효능감은 34% 상승하는 등 높은 교육효과를 나타냈다.


또한 9월부터는 고혈압 환자 10~15명을 선정해 건강관리에 성공 경험이 있는 환자가 리더로 활동하는 토론형 자조모임을 7주간 운영할 예정이며 공통된 건강문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스스로 건강행태를 개선하도록 동기부여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파주시보건소 건강증진팀(031-940-5562, 5587)으로 연락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