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8 (금)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 청소년을 위한 러닝썸머 특강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안산시평생학습관 청소년을 위한 러닝썸머 특강 진행

학습공유 러닝브릿지 여름방학 특강 성료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최라영)은 학습공유 러닝브릿지를 통해 8월 한달 간 ‘러닝썸머 특강’을 진행했다./사진제공 = 경기도 안산시청> 

 
학습공유 러닝브릿지는 자신이 가진 재능을 수강료 없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공유하는 재능기부 강좌로 서로가 학습을 통해 나눔과 배움의 기회를 갖고 학습공동체를 조성하고자 운영되는 사업이다.

 
이번 특강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오감창의미술’을 비롯해 ‘기초 튼튼! 한자교실’, ‘생각 쑥쑥! 창의요리’, ‘조물조물~ 창의미술’,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코딩로봇, 알버트와 놀자!’, ‘미래직업간접체험’ 6강좌로 진행됐다.

 
특히 기존 특강과 달리 여름방학 기간 동안 평생교육의 대상층을 넓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미래직업간접체험’을 수강한 아이의 학부모는 “이번 기회를 통해 미래에 떠오르는 직업을 아이들이 몸소 체험 하면서 자신의 진로에 대해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었던 것 같아서 뜻깊은 프로그램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안산시평생학습관은 9월에도 ‘한가위로 러닝특강’이라는 주제로 특강프로그램을 기획해 다양한 대상층이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