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4 (금)

기상청 제공
전남도의회 한춘옥 윤리위원장 갑진년 새해 나눔의 의정 활동으로 시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전남도의회 한춘옥 윤리위원장 갑진년 새해 나눔의 의정 활동으로 시작

설맞이 이웃사랑 실천, 나눔문화 확산 위한 지역내 시설 위문


240131 한춘옥 윤리특위위원장 사회복지시설 방문.jpg

 

 전남도의회 한춘옥 윤리특별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순천2)131일 순천시 소재 사회복지시설인 은빛마을과 좋은이웃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찾아 안부를 묻고, 시설 관계 종사자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방문은 2024년 갑진년 새해 설을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나눔문화를 확산을 위해 실시했으며, 어른신들의 생활과 시설 운영에 필요한 화장지, 세제 및 떡과 과일 등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한춘옥위원장은 도내 주야간보호 등 재가장기요양기관 1,025개소 중 순천은 127개소로 시설 수와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편이다., “일상생활이 어려운 어르신에게 맞춤형 돌봄 확산과 치매안심시설 확충, 노인복지시설 기능보강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사업을 꾸준히 펼쳐 가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설 명절은 어느 때보다 지역에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관심이 필요한 시기인 만큼 앞으로도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과 나눔 활동을 통해 정과 온기가 넘치는 명절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춘옥 위원장은 순천 출신의 재선 의원으로 제12대 전남도의회에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지원특별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농수산위원회 위원으로서, ‘농업부문 외국인노동자 정책 개선 촉구 건의안대표 발의, 농촌 일손부족에 대한 인력 활용방안과 여성농업인 지원 및 공공형 계절근로자 인력 지역 확대 등 농촌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