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기상청 제공
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마을복지계획 수립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마을복지계획 수립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캠페인도 펼쳐

양주시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마을복지계획 수립

 

양주시 옥정2동은 지난 1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위한 ‘2024년 옥정2동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복한 복지이음 마을, 옥정2동’비전아래 ▲ 1인가구 지원 ▲ 아동청소년 지원 ▲ 사회적 네트워크 구축 ▲ 지역자원 연계 등 4가지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2023년 신설한 옥정2동은 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하여 사랑의 나눔 100℃ 온도 캠페인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마을복지계획을 통해 공동체 의식 형성과 지역복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월례회의 이후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위한 응원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참여해 열정적으로 피켓을 들고 릴레이 응원을 펼치며 양주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했다.

김미영 공동위원장은 “2024년에는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널리 알리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양주시가 국제스케이트장 유치를 통해 스포츠문화 및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윤규 동장은 “응원 릴레이에 동참해 주신 옥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하다”며 “옥정2동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협력하여 지역 내 다양한 복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행복한 복지이음 마을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