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기상청 제공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고쳐Dream 봉사단’ 취약계층 대상 간담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고쳐Dream 봉사단’ 취약계층 대상 간담회 개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고쳐Dream 봉사단’ 취약계층 대상 간담회 개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2월 14일 고쳐Dream봉사단 집수리 활동을 실시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도움을 주기 위한 봉사활동의 계획을 세우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2023년 집수리 활동 소감 공유, 향후 개선사항 도출, 질의응답, 올해 활동방향 및 계획에 대해 논의됐다. 이에 더해, 집수리 봉사의 대상이 될 취약계층의 주거 환경을 파악하고, 필요한 자재와 도구들을 준비하는사전 준비가 이루어졌다. 또한, 각 참가자들은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분담하여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로 협의됐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걸)는“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시는 취약계층을 위해 올해도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통해 안락한 환경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향후 지속적인 집수리 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 뿐만 아니라 의정부 시민이 언제나 웃을 수 있는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가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쳐Dream봉사단은 2008년부터 매년 꾸준히 집수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들은 관내 주거환경 취약계층을 대상자로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 10개 가구에 대해 집수리 활동을 예정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의 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원봉사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