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기상청 제공
새봄맞이 대청결 운동 미추홀시니어클럽 우리 동네 환경 지킴이 참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새봄맞이 대청결 운동 미추홀시니어클럽 우리 동네 환경 지킴이 참여

20240320_090948.jpg

<새봄맞이 대청결 운동 미추홀시니어클럽 우리 동네 환경 지킴이 참여자들이 우리 동네 쓰레기 청결하자고 다짐하고 있다./사진제공=미추홀시니어클럽 미디어 홍보단 제공>


20일 학익체육관 앞에 모여 미추홀시니어클럽(관장 이수민) 우리 동네 환경 지킴이 25여 명과 학익1동 행정복지센터 공무원 7, 시니어클럽 사무실 2, 시니어클럽 미디어 홍보단 4명이 참여하여 새봄 맞이 대청결을 학익1동 일대(학익체육관, 학익배수지)에서 대청소를 하였다. 

 

20240320_090508.jpg

< 대청소 분담 구역을 배정하기 위하여 모인 미추홀시니어클럽 우리 동네 환경 지킴이 어르신들/사진제공=미추홀시니어클럽 미디어 홍보단 제공>

 

이날 청소는 동절기 한파 및 대설로 인하여 주거밀집지역 및 관내 청소 취약지에 적치된 쓰레기를 정비하여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함과 새봄맞이 주민과 함께하는 환경정비로 청결에 대한 주민의식 전환을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대청소에 참여한 미추홀시니어클럽 우리 동네 환경 지킴이 어르신들도 겨우내 청소가 소외된 관내 취약지 및 상습투기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주민들에게 우리 동네 환경을 깨끗하게 하는 계도 활동을 겸해서 이루어진 행사였다.

 

20240320_091318.jpg

<대청소를 하는 우리 동네 환경 지킴이 어르신ㄷ들과 동사무소 공무원들 모습/사진제공=미추홀시니어클럽 미디어 홍보단 제공>  

 

이날 행사는 3시간 동안 이루어졌고, 시니어클럽 우리 동네 환경 지킴이 어르신들은 늘 동네 청소를 했지만 동절기 청소가 어려운 취약지까지 청소가 되어 마음 까지 깨끗해져 보람이 있었다고 말씀해주셨다. 

 

내집 앞은 내 손으로 그리고 손에 생성된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리는 습관을 이날 청소를 계기로 이루어졌으면 하는  한 시민의 소망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