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화)

기상청 제공
원주시, 집중호우 시 도시침수 예방을 위한 '빗물받이 위치표시 사업'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원주시, 집중호우 시 도시침수 예방을 위한 '빗물받이 위치표시 사업' 추진

원강수 원주시장, 작은 부분도 세심한 점검으로 재해 없는 안전도시 조성

집중호우 시 도시침수 예방을 위한 \'빗물받이 위치표시 사업\' 추진

 

원주시상하수도사업소는 집중호우 시 원활한 배수 기능을 위해 주요 침수 우려 지역의 도로 경계석에 ‘빗물받이 위치 표시 사업’을 실시한다.

빗물받이는 도로 측면에 설치되어 원활한 빗물 배수 및 침수 피해를 예방하는 시설물로, 원주시 일부 침수우려지역 내 빗물받이 위치표시 스티커를 도로 경계석에 표시할 예정으로, 집중호우 시 빗물받이 위치를 신속하게 식별하여 이물질 제거 등 신속하고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우선 원주시 일부 지역에 시범 설치 후, 향후 빗물받이 시인성 확보를 위한 표시사업을 원주시 전역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정된 인력과 장비로 즉각적인 대처가 어려운 경우, 지역 주민 등 누구나 빗물받이에 쌓인 부유물을 제거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집중호우 발생 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침수 피해 대책이 필요하다.”며“재해를 예방하는 방법에는 큰 예산들이지 않더라도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안을 강구하여 작은 부분이라도 하나하나 신경 써 침수로 인해 시민들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