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화)

기상청 제공
통영시, 제3기 문화도시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통영시, 제3기 문화도시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통영시, 제3기 문화도시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통영시는 지난 16일 통영시립박물관 세미나실에서 대한민국문화도시 조성과 관련하여 ‘제3기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대한민국문화도시는 '지역문화진흥법'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지정하는 대표 문화도시로, 지역별 특색 있는 문화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도시브랜드 창출 및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를 모색하는 사업이다.

이날 회의는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원, 문화도시지원센터, 관계 공무원, 지역 언론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문화도시 역점사업 세부실행 계획을 공유하고, 조성계획 보완 컨설팅 결과에 대한 보고 및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3기 통영시 문화도시 추진위원회’는 지난 3월 관광공사 대표, 개인 활동가, 도시재생 전문가, 문화예술인, 지역의 문화관련 재단의 본부장 등 다양한 위원으로 구성해 문화도시추진사업의 주요 정책과 방향을 심의·의결하고, 다양한 문화도시 예비사업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정호원 추진위원장은 “지난 회의 이후 대한민국문화도시 선정을 위한 세부적인 사업 실행 계획을 수립했다”며 “올해 반드시 통영시가 최종 지정 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힘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올해 국비 지원 앵커사업을 포함해 4개 분야 10개 예비사업을 추진하고 2025년부터 3년간 최대 200억 원을 투입해 경상권을 아우르고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문화예술의 중심도시를 위한 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