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4 (일)

기상청 제공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하반기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하반기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5-1 [참고] 보도자료 사진(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하반기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jpg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하반기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사진제공=인천시 중구청>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옥자)은 지난 22일 한중문화관 4층 공연장에서 전 직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통합교육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성인지 감수성으로 성폭력, 가정폭력 들여다보기.”라는 주제로 성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는 성인지 교육과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다양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쉽고 현실감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김옥자 이사장은 “이번 폭력예방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직장문화를 조성하는 데 한 발 더 나아가기를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건강한 직장생활과 성 평등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은 직원들의 올바른 성의식과 가치관을 확립하여 건전한 직장문화와 성범죄로부터 안전한 사회 조성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 전 직원을 대상으로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성희롱 성폭력 예방지침’을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직원 전용 성희롱 신고센터 및 고충상담실 운영을 통해 직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