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금)

기상청 제공
진주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진주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ESG 이해와 혁신적인 변화관리 리더십 함양

진주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진주시는 마티에 오시리아 호텔(부산 기장군 소재)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1기(5.1.~5.2.), 2기(5.29~5.30.)로 나눠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속가능한 도시 비전의 청사진으로 ESG 행정이 강조됨에 따라 조직의 핵심리더로서 ESG를 이해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변화관리를 유지하는 통찰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영어 머리글자로 기업 활동에 있어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투명한 지배구조 개선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ESG는 개별 기업을 넘어 사회 전반에 확대되어 행정에서도 도입되고 있는 추세이다.

‘ESG 이해와 혁신적인 변화관리 리더십 함양’을 주제로 1일차에는 뉴트렌드 ESG 경영 바로알기, 공공기관의 ESG 이슈와 활용전략, 환경변화에 따른 변화관리 리더십 교육이 진행되며, 2일차에는 김상윤 교수를 초빙해 인공지능이 바꿀 공공행정의 미래 특강 등으로 마무리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시대적 변화에 맞춰 공직자의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행정 패러다임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매년 공무원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