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기상청 제공
파주 온돌사업 어르신 소독·방역 서비스 제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파주 온돌사업 어르신 소독·방역 서비스 제공

 

파주 온돌사업 어르신 소독·방역 서비스 제공.jpg

<파주시 관내 주거환경 열악한 저소득 노인세대 방역전사진/사진제공=경기도파주시청>

 

파주시는 ‘파주-온돌사업’의 일환으로 11월부터 연말까지 주거 환경이 열악한 관내 저소득 노인 가정 60세대에 소독 및 방역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서비스는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하는 어르신 가구에 소독·방역 서비스 제공으로 질병으로부터 어르신을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해충 방제·소독 전문업체인 사회적 기업 ㈜클린케어와 함께 한다.

 

비위생적인 환경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며 심한 경우 식중독을 유발해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이 거주하는 곳에서는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4월에 실시한 노인실태조사 결과를 반영해 어르신의 가정에 2달 동안 최대 3번에 걸쳐 해충 방제와 소독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조리읍에 거주하는 이양례(91·가명) 씨는 “집에 개미와 거미가 많았는데 개미는 잘 보이지도 않아 잡기도 어려웠다“며 ”방역 한번 하고 싶어도 어디에 신청해야 하는지 몰라 망설였는데 이렇게 소독을 해주니 기분이 상쾌하다“고 전했다.

 

김영미 파주시 복지정책과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온돌사업은 커뮤니티 케어 정책에 발맞춰 파주형 원스톱 맞춤형 통합돌봄서비스 계획을 2019년 1월 수립하고 어르신들의 위기도 파악을 위해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저소득노인 3천907명 생활실태를 전수 조사했다.

 

그 결과를 바탕으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살던 집에서 맞춤형복지 서비스를 누리며 지역사회 내에서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목적으로 주거환경 개선, 돌봄·안전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