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3 (일)

기상청 제공
창원특례시, 주민자치 핵심인재 2024 리더십 트레이닝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창원특례시, 주민자치 핵심인재 2024 리더십 트레이닝 실시

주민자치회 임원진 역량 강화와 위원 간의 소통의 장 마련

창원특례시, 주민자치 핵심인재 2024 리더십 트레이닝 실시

 

창원특례시는 5월 16부터 17일까지 이틀 간 주민자치회 임원진을 대상으로 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 발전에 기여하고 주민화합을 위해 봉사 한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그간의 노고에 감사하고 리더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첫날에는 2023년 제5회 경상남도 주민자치회박람회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수상한 ‘동네방네 신나는 우리동네’의 경상남도 고성군 상리면을 찾아 현장을 둘러보고 관련 특강을 들었다.

그 후 교육장으로 이동하여 4시간에 걸쳐 회의 능력 향상,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리더십에 관한 교육을 마치고 마산합포구 차중현 주민자치회장의 일본과 한국의 주민자치 비교분석 강의를 들었다.

이튿날은, 철거 예정지였던 달동네를 지역 예술가 및 지역단체들이 힘을 합쳐 벽화를 그리면서 도시를 재생하여 철거계획을 철폐하고 예술마을로 변모한 통영 동피랑 마을 탐방을 끝으로 1박 2일 간의 워크숍을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신명진 창원시 주민자치회 위원협의회 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마련 된 임원진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회 회장으로서 리더십에 대해 생각해 보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정현섭 자치행정국장은 “주민의 힘이 곧 도시의 힘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워크숍이 지역의 리더이자 창원의 발전을 선도하는 주민자치 임원진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 주민자치의 역할과 기능을 재확인하여 실질적인 주민자치가 우리 시에 정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