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6 (일)

기상청 제공
순천농협 순천선혜학교 학생대상 금융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순천농협 순천선혜학교 학생대상 금융교육 실시

순천선혜학교 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금융교육의 장 마련


(사진)순천선혜학교 학생대상 금융교육 실시.jpg

 

 순천농협(조합장 최남휴)은 지난 22일 순천농협 봉화지점에서 순천선혜학교(공립 특수학교)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순천농협의 금융교육은 농업인·어린이·청소년·장애인 등의 건전한 금융습관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번 금융교육은 선혜학교 학생들이 가정이나 교실에서는 배우기 힘든 특성을 감안하여 농협에 직접 방문해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따라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통장개설방법, ATM기기 이용방법, 모바일뱅킹이용 등 실생활에서 필요한 것들을 위주로 체험하였다.

 

 학생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지현 선생님은 순천농협에서 우리 학생들에게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금융교육의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 학교에서는 알려주기 어려운 프로그램인데다 교육을 참가한 학생들에게 기념품까지 주셔서 알차고 뜻깊은 교육이었다.”벌써 3년째 선혜학교와 함께 금융교육을 실시해준 순천농협 봉화지점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순천농협은 교육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

 

 이에 대해 순천농협 최남휴 조합장은 우리 사회 약자인 어린이·청소년·장애인 등이 생활에 필요한 최소한의 금융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이러한 기본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금융교육의 취지이자 목적이다면서 우리 순천농협은 지역사회 공헌에 항상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