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기상청 제공
부평구, 2020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 시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부평구, 2020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 시행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민·관 공동의 노력을 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2020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공모 대상은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부평구에서 활동하는 비영리법인 및 단체며, 사업 분야는 여성의 사회참여 지원, 돌봄, 안전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부평구가 추진하는 지역특화사업인 ‘3평(평온, 평등, 평안한 부평)’ 분야다.

 

지원범위는 사업별 기본 500만 원 이내며, 여성특화거리 조성,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 사업특성에 따라 필요한 경우 최고 1천만 원까지 가능하다. 제출된 사업 계획서는 심사를 거쳐 3월중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0일부터 23일 오후 6시까지며, 부평구청 홈페이지(www.icbp.go.kr)고시공고란 및 부평구 풀뿌리 여성센터 홈페이지(http://www.icbp.go.kr/open_content/woman/)를 참조해 구청 여성가족과(☎509-6503)로 신청하면 된다.

 

구는 공모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4일 부평풀뿌리여성센터(장제로235, 7호선 굴포천역 3번 출구 앞)에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지역 내 비영리 법인·단체와 구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협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자원의 전문성 활용으로 여성친화도시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