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월)

기상청 제공
충남도, 다양한 농촌자원 체험 프로그램 알린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충남도, 다양한 농촌자원 체험 프로그램 알린다

도 농기원, 6월 1일과 2일 당진서 제13회 농촌체험학습 페스티벌 개최

충남도, 다양한 농촌자원 체험 프로그램 알린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다음달 1일과 2일 당진 삽교호 바다공원에서 제13회 충청남도 농촌체험학습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더 모먼트(The Moment), 충남을 즐기자!’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가족과 즐기기 좋은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한다.

주요 행사로는 기후변화 대응 탄소중립을 위한 △커피박 키링 △꿀벌 밀납 체험 △빵도마 만들기 △방울토마토 초콜릿 퐁듀 △부채·족자 만들기 체험 △쌀겨를 활용한 각질 제거 화장품 만들기 △염전 체험 등을 준비할 예정이며, 현장에서 농업과 농촌자원을 활용한 여러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 도시농업 어울림 한마당 행사도 함께 추진할 예정으로 나만의 반려식물 갖기, 화분 분갈이, 병해충 상담 등의 프로그램도 사전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김창희 도 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 생활농업팀장은 “우리 도내 우수한 농촌 체험학습 자원을 소개하고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즐거움과 추억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는 도내 체험 자원을 알리고자 매년 추진하는 홍보 행사로 지난해에도 당진 삽교호 바다공원에서 개최해 3800여 명이 다녀갔으며, 약 80.4%가 행사에 ‘만족했다’라고 응답했고 81.3%가 ‘충남에 재방문할 의사가 있다’라고 답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