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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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사회혁신센터 2년 연속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최종 선정에 기여, 올해는 당진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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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뉴스

충남사회혁신센터 2년 연속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최종 선정에 기여, 올해는 당진시 선정

2024 로컬브랜딩 예비생활권 발굴 및 컨설팅 지원사업

충남 당진시 신평시장 전경사진

 

충남사회혁신센터는 로컬브랜딩 예비생활권 발굴 및 컨설팅 지원 사업을 통해 충남 당진시가 행정안전부‘2024년 생활권 단위 로컬브랜딩 활성화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충남사회혁신센터는 23년 천안시, 충주시 선정에 이어 이번 당진시 선정까지 2년 연속 공모사업 선정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행정안전부는 지역의 활력 제고를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스스로 고유자원을 활용하여 살고 싶고, 찾고 싶은 생활권, 경쟁력있는 지역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41개 지자체 중 심사를 거쳐 최종 10곳을 선정했다.

당진시는‘'시장정원(Market Garden)', 그린스페이스가 만드는 쇠내골 커뮤니티’라는 주제로, 신평시장의 자원과 지역주민들의 생활양식을 연결한‘시장정원’을 조성하고, 쇠내골 골목 정비, 로컬콘텐츠 개발 및 운영 등 지역자원을 연계한 다양한 로컬 콘텐츠를 기획 및 추진할 계획이다.

안경주 충남사회혁신센터장은 “주차장으로 방치됐던 거리가 주민 활력을 도모하는 ‘시장정원’으로 변모됐을 때 벌어질 다양한 이벤트가 정말 기대가 된다.

외지인들을 불러 모을 대표적인 경관 자원이 될 뿐 아니라 지역 주민이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거리 조성을 통해 지역 문화가 활성화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사회혁신센터는 행정안전부의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 및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충청남도의 지역 활성화를 위한 주민참여 로컬브랜딩 생활권을 발굴·육성하여 ‘살 만한 충남, 일할 만한 충남, 올 만한 매력적인 충남’을 만들어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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