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기상청 제공
서초구, 2024 양재2동 상상그리기 대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서초구, 2024 양재2동 상상그리기 대회 개최

오는 1일 양재근린공원에서 어린이들의 예술성을 뽐내고 추억 만드는 ‘2024 양재2동 상상그리기 대회’ 개최

서초구, 2024 양재2동 상상그리기 대회 개최

 

서울 서초구 양재2동이 오는 6월 1일 토요일 양재근린공원에서 어린이들이 마음껏 예술성을 뽐내고 가족·이웃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2024 양재2동 상상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양재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양재2동의 대표적인 어린이 축제로, 그리기 대회와 함께 플리마켓, 페이스페인팅 다양한 체험 부스와 신나는 물놀이 시간도 준비해 방문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대회는 오전 10시 30분 코너스톤 국제학교 오케스트라팀, 언남중학교 댄스동아리의 식전 공연으로 문을 연다. 이후 사전 신청한 160여명의 어린이들이 공원 곳곳에 돗자리를 깔고 자신의 감성과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해 주제에 걸맞는 그림을 그릴 예정이다.

그리기 광장 주변으로는 ▲페이스페인팅 ▲ 양2야놀자(전통놀이 체험) ▲풍선나눔/종이방향제 만들기 ▲플리마켓 ▲나만의팔찌/볼펜 만들기 ▲즉석사진 이벤트 ▲먹거리부스(떡볶이, 추로스, 열무국수 등)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한 코너들도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오후 1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양재근린공원 내 바닥 분수를 가동해, 더운 여름 시원한 물놀이도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참가 대상은 양재2동에 거주하는 어린이(어린이집·유치원부, 초등부)이며, 서초구청 홈페이지 또는 전화(양재2동 주민센터 ☎02-2155-7927)를 통해 사전접수를 진행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당일 현장 접수도 진행될 예정이다. 그리기 대회에 필요한 8절 도화지는 당일 제공할 예정이며, 참가하는 어린이는 화판 등 개인 그림도구 일체, 돗자리, 물놀이 용품(수건, 물총 등)을 준비하면 된다.

출품한 작품에 대한 시상은 6월 중에 진행되고 수상작은 이후 양재2동 주민센터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보민 양재2동장은 “어린이들이 이번 그리기 대회를 통해 풍부한 상상력과 개성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푸르른 녹음과 함께 즐겁고 특별한 하루를 보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