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월)

기상청 제공
성북구, 성신여대와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성북구, 성신여대와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 운영

조향 분야 관련 자격증 취득 및 취‧창업역량 증대 목표 전문적인 커리큘럼 구성

성북구, 성신여대와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 운영

 

서울 성북구가 성북 청년의 취업역량을 증진시키고 뷰티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성신여자대학교와 함께하는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성신여자대학교와 함께하는 성북 청년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은 7월 6일부터 8주간 진행하며, 뷰티 관련 인프라를 보유한 성신여자대학교 뷰티산업학과와 협력해 운영한다.

성북구는 이번 뷰티 아카데미를 통해 조향 분야의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미래의 뷰티 전문가로서 취·창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조향 자격증 및 관련 분야 진출을 목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관능검사, 후각훈련, 계열별 향 디자인, 브랜딩 및 패키징 실습 등 보다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청년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나아가 성신여자대학교의 뷰티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 뷰티업체 및 관련기관 채용의 연결고리가 형성되도록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할 계획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뷰티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전문가와의 교육을 통해 호기심을 해소하고 진로에 대해 진중하게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성북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성북의 청년들이 자기 능력을 발견하고 진로를 설정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카데미 참여 신청은 온라인 지원서 작성을 통해 받고 있으며, 성북구에 거주하거나 성북구 소재의 대학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1985~2005년 출생자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성북구는 이번 뷰티 아카데미 조향사반 외에도 청년들의 취·창업역량 강화와 지원을 위해 미취업 청년 응시료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며, 각 사업 정보는 성북구청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