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2 (월)

기상청 제공
부산시, '제44회 노인생활체육대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부산시, '제44회 노인생활체육대회' 개최

6.4. 10:00 부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최…

부산시청

 

부산시는 오늘(4일) 오전 10시 부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제44회 부산광역시장기 노인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44회를 맞는 노인생활체육대회는 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부산시연합회가 주관하는 체육행사로, 지역 어르신들이 한데 모여 다양한 운동경기에 참여하면서 건강과 친목을 다지는 자리다.

이날 대회는 대한노인회 부산시연합회를 비롯한 16개 구·군 지회에서 7개 종목 선수 등 3천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별경기 3종목(장기·바둑·한궁)과 단체경기 4종에 대한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는 ▲식전공연 ▲1부 개회식 ▲2부 운동경기 ▲3부 폐회식 순으로 진행되며, 16개 구·군 참가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개별경기, 단체경기가 펼쳐진다.

개별경기에서 우승하는 팀은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전국노인건강대축제’에 출전할 자격을 갖게 되며 개별경기 성적을 종합해 우승한 지회는 제44회 노인생활체육대회 부산시장기를 차지하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3천5백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체육행사인 만큼 어르신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경기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김광회 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생활체육 종목을 겨루며 건강과 활력을 북돋우고, 재충전하시길 기대한다”라며, “우리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취미생활과 학습을 위한 공간을 늘려나가는 등 어르신들의 안정적이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