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2 (토)

기상청 제공
평창군, (사)평창그린투어사업단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홍보 여행 시범 운영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군, (사)평창그린투어사업단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홍보 여행 시범 운영 추진

평창군청

 

평창군은 농촌체험관광 중간 지원 조직인 (사)평창그린투어사단에서 시골 체험마을을 탐방하는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 여행상품을 오는 6월 4일부터 3차에 걸쳐 블로거 36명과 1박 2일 평창군 농어촌체험휴양마을 홍보 여행 시범 운영을 진행할 예정이다.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은 농촌체험관광 중간 지원조직과 지자체가 민간 관광전문가와 협업하여 지역축제 등의 콘텐츠가 포함된 농촌 테마 관광상품을 개발·운영하는 것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홍보 여행은 1차 청옥산 권역, 2차 동강 권역, 3차 금당계곡 권역으로 총 3회에 걸쳐 진행하며, 4일 평창군 청옥산 권역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시작으로 9일 동강 권역, 13일 금당계곡 권역으로 농촌체험휴양마을 및 농어촌민박, 레포츠 및 특화체험을 추진할 예정이다.

홍보 여행 시범운영은 농촌체험여행과 더불어 평창군이 가지고 있는 자연의 풍경과 액티비티 체험, 전통시장과 연계한 치유 힐링 여행으로 바쁜 일상에 지친 도시민들에게‘쉼’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태겸 (사)평창그린투어사업단 단장은“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홍보 여행은 여행상품 시범운영을 통해 블로거들에게 상품평가와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여 농촌 크리에이투어 지원사업이 탄력을 받아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며“앞으로도 농촌체험휴양마을과 농촌관광을 활성화시키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