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기상청 제공
인천 중구, 머니트레이너 김경필 초청 ‘아이와 함께하는 학부모 경제교육’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 중구, 머니트레이너 김경필 초청 ‘아이와 함께하는 학부모 경제교육’

6월 19일, 22일 진행 / 중구 학생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 가능, 선착순 모집

인천 중구, 머니트레이너 김경필 초청 ‘아이와 함께하는 학부모 경제교육’

 

인천시 중구는 오는 6월 19일, 22일에 경제 전문가 김경필 강사를 초청해 ‘아이와 함께하는 학부모 경제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민선 8기 중구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앞서 구는 지난 2023년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열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학생들이 경제와 금융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경제 관련 기초상식을 알려주고,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경제적 자립과 노후를 위한 가정에서의 역할과 교육 방법을 제시하는 등 현실적인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오늘은 짠테크 내일은 플렉스’, ‘짠테크 가계부’ 등 각종 재테크 분야 서적들의 저자이자 일명 ‘머니트레이너’로 널리 알려진 김경필 작가를 강사로 초청했다.

교육은 많은 구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권역별로 나눠 진행된다.

원도심 지역은 오는 19일 오후 4시 한중문화관 대공연장에서, 영종지역은 22일 오전 11시 중구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다.

교육은 무료이며, 경제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학부모 등 구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1일까지 온라인 네이버 폼 또는 홍보물 내 큐알(QR) 코드를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강의별 선착순 200명을 모집한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강연이 학생과 학부모들의 금융과 경제 이해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중구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