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기상청 제공
인천시의회, 고위직 대상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시의회, 고위직 대상 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이봉락 의장, 성희롱·성폭력 근절에 시의원이 솔선수범 약속

(사진)인천시의회 고위직 폭력예방 통합교육.jpg

<인천시의회 고위직 폭력예방 통합교육 시의회(의장 이봉락)는 3일 의원총회의실에서 시의원을 비롯해 사무처장 등 의회사무처 고위직 등을 대상으로 폭력(성희롱·성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최태환 입법정책담당관>

 

인천광역시의회(의장 이봉락)3일 의원총회의실에서 시의원을 비롯해 사무처장 등 의회사무처 고위직 등을 대상으로 폭력(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폭력 예방 통합교육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변혜정(현 주식회사 천년식향 이사, 전 한국여성인권진흥원장) 강사를 초청해 대면 집합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날 변혜정 강사는 건전한 성 의식 및 성인지 관점에서의 성폭력 예방에 관한 사항은 물론 성폭력·성희롱 방지 등 관련 법령과 다양한 사례 중심의 소개를 통해 건전한 성 가치관 함양의 중요성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그는 직장 내 성 비위 사건에 대한 성인지 감수성을 높혀 일상 속 숨어 있는 폭력 문제를 민감하게 인지하고 해결하려는 실천 의지가 중요하다고위공직자로서 성폭력 예방을 위해 책임과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봉락 의장은 폭력 예방의 중요성에 공감하며 성인지 감수성을 강화해 상호 존중하는 건강한 직장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시의원부터 실천을 솔선수범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