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수)

기상청 제공
오거돈 전 장관의 극지연구소 부산 이전 주장에 부쳐(재반박 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오거돈 전 장관의 극지연구소 부산 이전 주장에 부쳐(재반박 글)

 이학재 의원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hjv6465

 아래_ 페이스북 글 전문

 오 전 장관님께서 제가 SNS를 통해 올린 글과 관련해서 극지연구소의 송도잔류는 ‘잘못된 결정’이라 단언하시며 “그렇다면 국민의 세금을 한 푼이라도 아끼고 국가백년대계를 위해서는 극지연구소를 부산으로 단계적으로 이전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정부가 잘못된 결정을 내렸다면 욕먹을 각오를 하더라도 의당 바로잡는 것이 맞지요. 그게 국민의 세금을 아끼고 미래 국가발전을 위해 필요하다면 그렇게 하는 것이 당연하지요.
 그런데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게 왜 잘못된 결정인가, 그리 주장하시는 근거는 무엇인가를 먼저 명확하게 제시하셔야 하지 않을까요?
 
 아무런 근거도, 명분도 없이 ‘잘못된 결정’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은 책임감 없는 정치공세라는 비난에서 자유로울 수 있을까요?
 
 또 극지연구소를 부산으로 이전하는 것이 국민의 세금을 아끼는 방법이라 하셨는데, 그 근거는 또 무엇인가요.
 
 지난 2009년 극지연구소의 송도잔류를 결정하면서 교과부가 작성한 자료에 의하면 만약 부산으로 이전할 경우 1,765억원의 이전경비(청사건립 : 1,529억원, 이주경비 : 236억원)가 소요되지만, 송도잔류 시에는 총 사업비 428억원으로 자체청사 건립이 가능하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부산으로 옮겨야 세금을 아낀다는 주장을 도무지 납득할 수 없네요.
 오 전 장관님, 장관님 재직 시절에도 아무런 사실적 근거 없이 정치공세를 퍼붓는 정치인들에게 많이 시달리지 않으셨나요?
 
 그런데 지금 자신이 그런 구태를 재연하고 계신 것은 아닌지, 거울 한번 보십시오.
 
 빠르다고 좋은 길은 아닙니다. 제발 바른 길을 가십시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