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화)

기상청 제공
파주시, 농어촌민박 안전점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파주시, 농어촌민박 안전점검

 

파주시 농어촌민박 안전점검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지원 (3).jpg

<파주시 농어촌민박 안전점검 실시/사진제공=경기도파주시청>

 

파주시는 최근 타 시·군 무허가 펜션 가스폭발 사고에 따라 관내 발생을 원천 차단하기 위해 파주시 소재 농어촌민박 102곳의 안전점검을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21일까지 시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홍보와 중국인 관광객 및 호흡기질환 의심 고객에 대한 신고가 될 수 있도록 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번 점검은 난방 및 조리 시설의 가스를 사용하는 사업자를 우선 점검하며 화재 경보시설 및 소화기 비치 여부, 체험시설의 안전관리, 위생 관리사항에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

 

안전점검 결과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은 현장에서 보완 조치와 시정명령 등 행정처분을 병행하고 지속적 사후관리를 통해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방침이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포스터를 사업장 현관에 게시하도록 배부하고 손 세정제, 마스크, 시설 청소용 살균제를 보급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농어촌민박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현철 파주시 농업진흥과장은 “위험요소를 사전진단하고 보완해 부주의로 인한 큰 피해를 방지하고 농어촌민박 시설 사업자가 책임 의식을 갖고 사업장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과(031-940-5281)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