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금)

기상청 제공
청년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청년 친화 도시 달서의 시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청년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청년 친화 도시 달서의 시대

제6기 달서구 청청(靑聽)기획단 공개 모집!

달서구 청청기획단 모집 포스터

 

대구 달서구가 6월 10일부터 28일까지 관내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직장 또는 학교에 다니고 있는 18~39세 청년을 대상으로'달서구 청청(靑聽)기획단'을 공개 모집한다.

‘달서구 청청기획단’은 더 나은 청년들의 삶을 위해 청년사업을 직접 발굴․제안 구정에 참여하는 달서구 대표 청년정책네트워크이다.

지난해 청청기획단은 청년정책포럼'달서청년정책공방'과 청년참여예산을 통해 다양한 청년정책을 제안했다. 또한, 대구시 청정네트워크와 구·군 교류활동을 통해 청년정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등 청년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달서구 청년의날 행사'달서 청년주간'에 참여해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번 청청기획단 모집 규모는 20명 내외이다. 선발된 단원들은 5개 분과(참여․권리, 일자리, 문화, 생활․복지, 홍보․소통)를 중심으로 달서구 청년정책 5대 분야에 맞는 청년사업 정책 발굴․제안, 청년사업 참여․홍보 및 타 청년단체와의 교류, 청년축제 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청청기획단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6월 10일부터 28일까지 달서구 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청청기획단은 청년들이 당면한 문제에 직접 목소리를 내어 정책으로 실현하는 달서구 청년 소통 기구로 성장하고 있으니,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여 청년 친화 도시 달서구를 만들어갈 청년 리더로 활약하길 바란다 ”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