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1 (일)

기상청 제공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2차 알기 쉬운 세금 교육으로 “큰 호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2차 알기 쉬운 세금 교육으로 “큰 호응”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6월 5일 알기 쉬운 세금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은 지난 5일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복잡한 세금 업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창업자 및 소상공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2차 알기 쉬운 세금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3월 아산세무서와의 업무 협약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부가가치세 및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상속 및 증여 공제 방법, ▲각종 세금 절세전략 등이다.

특히, 아산세무서 직원들이 직접 교육장에서 세무 상담 지원 창구를 마련하고 현장 상담을 통해 세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어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유옥순 센터장은 “이번 교육에 함께해 주신 아산세무서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하면서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참석자분들 모두 평소 세금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하면서 “지속적으로 여성커뮤니티센터가 생활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커뮤니티센터의 ‘알기 쉬운 세금 교육’은 8월과 10월에도 운영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커뮤니티센터 누리집 및 전화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