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1 (일)

기상청 제공
2024고성군나누美가족봉사단, 회화면 양파 수확 농촌일손돕기 나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2024고성군나누美가족봉사단, 회화면 양파 수확 농촌일손돕기 나서

2024고성군나누美가족봉사단, 회화면 양파 수확 농촌일손돕기 나서

 

고성군에서 운영 중인 2024고성군니누美가족봉사단은 지난 6월 8일 회화면 녹명마을 일대에서 양파수확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회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일손 부족 심화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요청으로 이뤄졌으며, 양파 선별 후 양파망에 담는 작업을 실시했다.

활동에 참여한 하하호호팀 허은숙 봉사자는 “반복되는 작업으로 힘은 들었지만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양파농장주 구모씨는 “일손이 가장 절실한 시기에 2020년부터 지속적으로 농가를 방문해 구슬땀을 흘려주시는 가족봉사단 회원들께 감사하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주민생활과 김재열과장은 “농가의 힘든 상황을 나의 일처럼 여기고 함께 동참해준 나누美 가족봉사단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매년 6월이면 양파봉사를 가야지 하는 마음으로 내년에도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누美가족봉사단은 매년 영농철을 맞아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가를 위해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참여해 오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매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온기담은 행복꾸러미 전달 △지역행사 참여 △줍깅 및 탄소중립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