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9 (토)

기상청 제공
평창군, 건강한 식생활·식습관 정착을 위한 식생활 교육 추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평창군, 건강한 식생활·식습관 정착을 위한 식생활 교육 추진

평창군, 건강한 식생활·식습관 정착을 위한 식생활 교육 추진

 

평창군은 농업·농촌의 가치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고 우리 농식품의 생산·소비·유통에 대한 올바른 인식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군민의 건강과 사회·환경의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식생활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식생활 교육이란 농식품의 생산에서 소비, 전 과정에서 에너지와 자원의 사용을 줄이고(환경),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한국형 식생활을 실천하며(건강), 다양한 식생활 체험을 바탕으로 자연과 타인에 대한 배려의 마음을 배양하는(배려) 식생활 교육의 3대 핵심가치 실천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에 추진하는 식생활 교육은 평창군과 사단법인 식생활교육평창네트워크가 협력하여 2024년 7월부터 추진할 예정이며, 세부 사업으로는 ▲1인가구 및 고령자를 대상으로 하는‘맞춤형 식생활교육’,▲보육·교육기관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하는‘전통음식의 이해 및 조리 교육’,▲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애주기에 맞는‘이론 및 체험 연계 교육’,▲전통 식문화 확산을 위해 교육 희망자를 모집하여 진행하는‘찾아가는 장 만들기 교육’,▲관내 축제 등 방문자를 대상으로 하는‘우리 농산물이 좋아요’캠페인 등 5개 프로그램으로 계획하고 있다.

지영진 농산물유통과장은“식생활교육을 통해 군민들에게 바른 식생활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평창군 농산물에 대한 애정과 신뢰도를 높여 우리 농산물 소비 활성화는 물론 전통 식생활 문화의 계승‧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