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5 (화)

기상청 제공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와 골목상권 함께하는 '차이나는 골목축제'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와 골목상권 함께하는 '차이나는 골목축제' 개최

15일 정오(낮 12시)부터 차이나타운·동화마을 일대서 열려

인천시 중구청

 

인천시 중구는 오는 15일 정오(낮 12시)부터 차이나타운과 동화마을 일대에서 사회적경제와 골목상권이 함께하는 '차이나는 골목축제' 행사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중구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도모하고자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인천광역시 상생유통지원센터, 차이나타운로 상인회와 협업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차이나타운과 동화마을을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홍보 및 제품 판매, 버스킹, 풍선아트 체험, 명리·타로 상담, 로봇 블럭, 쓰리디(3D) 펜 체험, 방 문패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할 전망이다.

아울러 중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과 제품 판매 행사를 함께 진행해 사회적기업을 홍보하고 상생과 연대의 사회적경제 가치를 지역주민들에게 알리고자 한다.

중구 관계자는 “행사 준비부터 안전관리까지 철저하게 계획하고 감독해 차이나타운과 송월동 동화마을의 상징적인 골목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더 자세한 사항은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