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5 (화)

기상청 제공
인천스타트업파크,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운영사 및 참여기업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인천스타트업파크,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운영사 및 참여기업 모집

우수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및 비즈니스 확장 지원

인천스타트업파크,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 운영사 및 참여기업 모집

 

인천테크노파크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운영하는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의 운영사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부스트 스타트업’은 글로벌 진출역량을 보유한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해, 국내외 액셀러레이터와의 연계를 통해 현지 파트너를 발굴하고 비즈니스 확장을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지원 프로그램은 ▲글로벌 진출역량 강화 및 잠재파트너 발굴(1단계) ▲현지 프로그램 참가 및 협력 체계 구축(2단계) ▲후속 관리(3단계) 순으로 추진된다.

올해 현지 프로그램은 독일 및 미국 시장진출을 겨냥해 운영되며, 8월에 샌프란시스코에 개최되는 ‘UKC 2024’와 11월에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Asia Berlin Summit’에 참가해 피칭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인천TP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액셀러레이터(AC) 2개 사를 6월 20일까지, 참여기업 6개 사 내외를 7월 5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신청은 인천스타트업파크 누리집을 통해 접수한다.

인천TP 관계자는 “부스트 스타트업은 역량을 보유한 인천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현지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인천에 있는 우수한 액셀러레이터와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스트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작년 20개 사의 미국, 두바이, 싱가포르 진출을 지원했으며, 인천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인 ‘에어버츄얼’이 공기정화 살균기를 중동 최대 전자제품 유통매장에 단독으로 입점시키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