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기상청 제공
순천교육지원청 “에듀피아 순천” 미래교육을 그리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순천교육지원청 “에듀피아 순천” 미래교육을 그리다

- 2024. 유․초․특수학교 학교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 -


학교관리자 워크숍 (1).JPG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지난 11관내 유특수학교 교()5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2024. 특수학교 학교관리자 역량강화 연수개최했다.

 

 이번 연수은 AI디지털 시대 및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미래교육의 방향을 탐색하고, 순천 특화산업 중심 생태와 K-문화콘텐츠로 여는 교육발전특구 추진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유초등 교()장은 경남교육청미래교육원을 방문하여 빅데이터 기반의 학습플랫폼 및 에듀테크 기반 질문과 토론이 있는 미래교육 모델을 위한 아이디어를 모색하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50여명의 교()장은 지역의 공교육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지역 우수인재 양성 및 정주 지원을 위한 교육발전특구 협의회 시간을 갖고, 자유로운 의견을 교환하며 학교와 교장의 역할 등에 관하여 구체적인 방안을 탐색할 수 있었다.

 

 연수에 참석한 교장(순천부영초)시대 변화에 맞게 우리 학교 구성원들도 학교 교육혁신에 공감하며, 학생, 학부모, 전교직원이 함께 교육과정에 효과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허동균 교육장은 “AI디지털 시대 및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 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정주 시스템 마련을 위한 공교육 혁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학교는 어떤 역할을 준비해 나가야 할지 교육리더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이 연수를 통해 미래교육에 대해 더 효과적인 교육방법을 개발하고 공유해 주길 부탁한다고 바램을 전했다. 동부취재본부 김승호 기자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