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0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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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 공인관리시스템 도입을 통한 업무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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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뉴스

고양시, 공인관리시스템 도입을 통한 업무 개선

공인대장·직인날이대장의 전자적 관리 실현...신속한 행정처리 가능

고양시청

 

고양특례시는 ‘공인관리시스템’을 구축해 공인 현황 관리와 직인 날인 절차를 전자화한다고 17일 밝혔다.

공인관리시스템은 17일부터 운영된다. 그동안 수기로 관리되던 공인 관리 체계(공인대장 및 직인날인대장)가 전자적으로 관리되며, 연 평균 3만여 건에 달하는 고양시장직인 날인의 전 과정 또한 전자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직인 날인이 필요한 부서에서 공인관리시스템을 통해 날인 신청을 하면 행정지원과 승인을 거친 후 직인 이미지를 생성해 날인 할 수 있다. 동시에 이 모든 이력은 공인관리시스템 DB(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공인관리시스템 도입으로 비인가자의 공인 사용을 방지하고 날인 책임소재를 명확히 해 공인의 안정성 및 행정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직인 날인에 대한 시공간의 제약을 줄임으로써 보다 신속한 행정업무 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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