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수)

기상청 제공
부산 남구, 더 비기닝 유엔남구 해파랑길 1코스 걷기축제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부산 남구, 더 비기닝 유엔남구 해파랑길 1코스 걷기축제 개최

코리아둘레길의 시작은 ‘유엔남구’

부산 남구, 더 비기닝 유엔남구 해파랑길 1코스 걷기축제 개최

 

부산 남구 는 지난 6월 15일 더 비기닝 유엔남구 코리아둘레길 걷기 프로그램의 첫 회차를 시작했다.

‘더 비기닝 유엔남구 코리아둘레길 걷기 프로그램’은 부산 남구의 해파랑길과 남파랑길 1코스 테마별 걷기 여행을 통해 코리아둘레길 인지도를 확산하고 걷기 문화를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장거리, 단거리, 노을걷기, 야경걷기, 일출 걷기 등 다양한 테마로 2024년 10월까지 총 10회로 진행된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참가 기념품이 제공되며, 코스별 완주자에게는 부산 남구에서 특별 제작한 시그니처 배지가 테마별로 제공된다.

첫 회차로 시작된 해파랑길 1코스 걷기 축제는 전문 트레킹가이드 10명과 함께 조별로 출발하여 이기대 자연마당, 동생말전망대, 광안리 해수욕장, 동백섬, 해운대 관광안내소까지 16.9km(약 6시간 소요)를 걷는 코스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시민 뿐만 아니라 서울, 충청도, 경남 등 전국의 걷기 마니아들과 부산 농아인협회 소속 청각장애인들도 함께 참여하여 프로그램의 의미를 더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사람마다 행복의 가치와 의미는 다르겠지만 이날 참여하신 여러분의 오늘 하루는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며 코리아둘레길 완주라는 목표를 이루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