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0 (토)

기상청 제공
도봉구, 장기요양요원 역량강화 교육 시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도봉구, 장기요양요원 역량강화 교육 시행

‘장기요양요원 역량강화 교육’을 듣고 있는 장기요양요원 종사자들

 

도봉구는 지난 6월 11~12일 양일간 도봉구청 은행나무방에서 ‘2024년 좋은 돌봄을 위한 장기요양요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기요양요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지역 내 돌봄서비스 질 향상을 꾀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에는 장기요양요원 종사자 11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11일 교육에서는 업무에 꼭 필요한 재무·회계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은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실무 완전정복’ 저자이자 전국 사회복지시설 대상 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방정문 대표가 맡았다.

이날 방 대표는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이해 ▲회계 지출 과정 및 서류 작성 방법 ▲결산 절차 및 회계장부 관리 등을 강의했다.

교육 이튿날인 12일에는 실제 현장에서 도움이 될 장기요양보험 실무교육이 열렸다. 교육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보험 실무자가 나섰으며, 종사자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장기요양급여비용 관련 고시 및 청구방법 ▲다빈도 심사 불능, 조정사례 ▲부당청구 예방교육 등을 교육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장기요양요원 종사자분들이 앞으로 해나가야 할 업무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어르신 돌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요즘, 묵묵히 각자의 자리에서 본인의 역할을 다해주고 계신 장기요양요원 종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