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0 (토)

기상청 제공
서울시 마포구 박강수 청장, 학교시설 개방 위한 스쿨매니저 사업 업무협약식 참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서울시 마포구 박강수 청장, 학교시설 개방 위한 스쿨매니저 사업 업무협약식 참석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를 위한 스쿨매니저 시범학교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는 박강수 마포구청장(왼쪽)과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오른쪽)

 

서울시 마포구 박강수 청장은 18일 오전, 마포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스쿨매니저 시범학교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스쿨매니저’는 수업이 없는 휴일에 학교 체육시설을 구민이 이용할 수 있게 개방하고 시설을 관리할 수 있도록 구가 인력 배치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교는 안전 부담을 덜고 구민은 가까운 학교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강수 마포구청장과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구청과 교육청 업무 관계자들이 참석해 스쿨매니저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협약을 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구민의 건강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스쿨매니저 사업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고 말했다.

이어 “마포구는 급변하는 불확실한 미래 환경 속에서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청이 추진하는 정책에 적극 협력할 것이며, 마포구 교육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