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5 (금)

기상청 제공
예산의 향기 봉사단, 예산군 아름다운집 시설 환경 개선 자원봉사활동 펼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예산의 향기 봉사단, 예산군 아름다운집 시설 환경 개선 자원봉사활동 펼쳐

시설 이용인 위한 중식 봉사 병행 ‘큰 호응’

예산의 향기 단체 사진 및 자원봉사 활동

 

예산군에서 활동하는 관내 자원봉사단체 ‘예산의 향기’는 지역 상생의 일환으로 신양면 소재 중증장애인거주시설 ‘아름다운집’의 노후된 시설을 개선하고 수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중증장애인이 더 안락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예산의 향기 회원들은 회비로 구입한 재료로 재능기부를 하면서 천장 몰딩 및 고장난 출입문 교체, 생활실 도배 등 시설 환경 개선 작업을 추진했다.

또한 시설 이용인을 위한 중식 봉사도 함께 진행해 중증장애인들에게 맛있는 식사를 대접했다.

예산의 향기는 약 70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관내 자원봉사 단체로 소외계층의 노후주택 주거환경개선사업과 음식 나눔 봉사 등 수년간 지속적인 봉사와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병성 아름다운집 원장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예산의 향기 회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재능을 기부해 봉사해 임해주셔서 시설 대표로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아름다운집 이용인들도 더 쾌적하고 편안한 곳에서 생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뻐하고 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뜻 먼저 손을 내밀어주신 봉사단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마음을 베풀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