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1 (월)

기상청 제공
한국무형문화예술교류협회 경기민요 박공숙 명인 전수⦁이수자 평가시험 및 수여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무형문화예술교류협회 경기민요 박공숙 명인 전수⦁이수자 평가시험 및 수여식

소중한 문화유산을 연구, 보존 및 상호 교류를 확대

Untitled-1 copy.jpg
경기민요 박공숙 명인 전수⦁이수자, 심사단과 함께 기념촬영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비영리 사단법인 한국무형문화예술교류협회는 2024년 6월 6일 (목요일) 한국무형문화유산 경기민요 박공숙 명인의 전수. 이수자 평가시험 및 수여식을 가졌다.


전수자는 3년 이상 박공숙 명인으로부터 전수과정을 거쳐야 받을 수 있고, 이수자는 박공숙 명인으로부터 5년 이상 이수과정을 수료해야 평가시험 자격을 가질 수 있다.


이날 이수자 평가시험 및 수여식에 박공숙 명인으로부터 전수받은 정화영, 나인선, 신현채, 김남혜, 박미송, 김명아, 황영실, 강명자 이수자 이다.


(사)한국무형문화예술교류협회 이용강 이사장은 한국무형문화예술교류협회는 현행 문화재 보호법과 무형문화 보존 및 진흥에 관한 법률안을 기본으로 설립되었으며 선조들의 무형문화유산을 계승 발전시키고자 예· 기능 보유자를 발굴하여 한국 무형문화유산 명인. 명장으로 지정함을 통해 소중한 문화유산을 연구, 보존 및 상호 교류를 확대함으로 무형문화유산 발전에 기여하고 국내· 외의 관련 기관과 교류 협력을 통하여 “한”문화 창달에 기여하고자 130여 분의 국가 무형문화재와 지방무형문화재 및 예· 기능 보유자를 발기인으로 하여 문화체육관광부소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2012년 출범한 단체이며 그 이후 한국무형문화유산 명인· 명장을 발굴 지정하는 단체로 발전하였다. 

 

이러한 협회를 통하여 “한국 전통문화의 가치관 확립과 선조가 남긴 문화 자산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지식·콘테츠를 제공하여 우리 문화의 뿌리를 확립하고 우리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발전시키는데 동참하시기를 바라며 오늘 경기민요 박공숙 명인 전수. 이수자 로 임명되신 여덟 분이 큰 역할을 하는 계기가 되어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비영리 (사)한국무형문화예술교류협회는 전국 각 지역에 산재된 무형문화 명인·명장의 발굴을 통하여 선조들의 장인 정신을 계승하고, 우리 민족의 창의성을 전승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으며 각 지역에 관심 있는 분들의 명인·명장 신청과 참여를 바랍니다. (043-216-9991, 010-7697-9996)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