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8 (금)

기상청 제공
광주광역시 동구, KB국민은행과 지산2동 작은도서관 조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광주광역시 동구, KB국민은행과 지산2동 작은도서관 조성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등과 협약, 독서·문화 환경 개선

광주광역시 동구, KB국민은행과 지산2동 작은도서관 조성

 

광주 동구는 지난 20일 KB국민은행·(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관내 작은도서관 조성을 위한 ‘KB 후원 작은도서관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임택 구청장과 노현주 KB국민은행 호남지역그룹 대표, 김수연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KB국민은행이 후원하고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이 주관하는 ‘KB후원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은 기업의 후원으로 작은도서관을 조성해 지역주민의 독서와 문화 환경 개선이 목표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도서관 조성 사업비 1억 5천만 원을 후원하고,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은 서가·열람석 등 도서관 공간 구성과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동구는 도서관 운영을 맡아 추진할 계획이다.

지산2동 작은도서관은 마을사랑채 2층에서 2012년부터 2022년까지 10년간 운영돼 왔으며, 지산동 221-1번지 외 1필지에 넓은 마당과 함께 150㎡ 규모로 조성해 8천여 권 이상의 도서가 비치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산2동 작은도서관을 새롭게 조성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주민이 양질의 독서와 문화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독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