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9 (토)

기상청 제공
연수구, 어려운 이웃을 위한 동별 나눔 행사 ‘눈길’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 어려운 이웃을 위한 동별 나눔 행사 ‘눈길’

무더운 여름 앞두고 자생단체 중심으로 취약계층 음식 등 지원

연수구, 어려운 이웃을 위한 동별 나눔 행사 ‘눈길’

 

연수구 각 동에서 무더운 여름을 앞두고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이 잇따르고 있다.

연수1동 주민자치회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부녀회, 통장자율회 등 자생단체와 함께 지난 19일 ‘저소득층 건강밥상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직접 조리한 제육볶음과 오이무침을 자생단체 위원들이 함께 지역 내 고독사 위험 50가구에 전달했다.

이보다 앞서 17일에는 동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와 함께하는 소외계층 반찬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간장닭볶음탕, 멸치볶음, 오이소박이 등 반찬을 조리해 지역 내 거동 불편 장애인,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또 앞서, 지난 13일에는 연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새마을부녀회가 함께 연수3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직접 오이지를 담가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과 경로당에 나누는 행사를 진행했다.

연수3동 연합모금회비와 새마을부녀회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나눔 행사에서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40가구와 경로당 9곳에 오이지가 전달되며 훈훈함을 더했다.

또 지난 12일에는 옥련2동 새마을부녀회에서 ‘계절반찬 나눔 행사’를 통해 양념 소불고기를 준비해 지역 내 취약계층 55가구에 전달했다.

지난 11일에는 동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20가구를 대상으로 건강식품을 지원하는 “건강하시고 장수하세요‘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 가구에 직접 방문해 건강식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같은 날, 송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사업‘으로 지역 내 저소득 12가구에 여름이불 세트를 전달하고 폭염 대비 건강관리 수칙을 안내했다.

이보다 앞선, 8일에는 연수1동 행정복지센터 앞 광장에서 통장자율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물품 기부로 사랑나눔바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벌어들인 바자회 수익금 100만 원은 연수큰재장학재단을 통해 미리 인재 육성에 사용될 예정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각 동 자생단체를 중심으로 취약계층 지원사업 등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구에서도 탄탄한 사회안전망 구축과 함께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