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9 (금)

기상청 제공
광양시, 은퇴(예정)자 대상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 운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광양시, 은퇴(예정)자 대상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 운영

7월 5일까지 65세 미만 은퇴(예정)자 누구나 신청 가능

광양시, 은퇴(예정)자 대상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 운영

 

광양시는 은퇴(예정)자들이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2024년 은퇴(예정)자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노후 준비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100세시대 노후 준비 ▲노후 준비 검사 및 상담 ▲관계 ▲여가 ▲ 재무관리법 ▲재취업, 사회공헌 연계기관 소개 및 실전 상담 ▲ 재취업 실전 코칭(이력서 작성, 면접 등)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8월 6일부터 10월 1일까지 커뮤니티센터 1층 관광협업센터 회의실에서 매주 화요일마다 오후 6:30분부터 9시까지 총 20시간 8회에 걸쳐 운영된다.

프로그램 희망자는 오는 7월 5일까지 광양시청 청년일자리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일 기준 광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을 대상으로 30명을 모집하며 46세에서 64세 를 우선 선정하고 이후 46세 미만을 선정할 예정이다.

김명덕 청년일자리과장은 “저출산·고령사회에서 살아가는 신중년들에게 노후 준비란 나중으로도, 다른 누구에게도 미룰 수 없는 중요한 일이다”며 “생애 재설계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 외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광양시청 청년일자리과 인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