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9 (토)

기상청 제공
광주광역시동구 올해 상반기 ‘동구마루’ 종강, 7월부터 하반기 수강생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광주광역시동구 올해 상반기 ‘동구마루’ 종강, 7월부터 하반기 수강생 모집

“새로운 경험, 도전할 수 있는 계기였다”

올해 상반기 ‘동구마루’ 종강, 7월부터 하반기 수강생 모집

 

광주 동구는 최근 2024년 상반기 ‘동구마루’ 프로그램 종강식을 갖고, 그동안의 활동 성과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동구마루’는 마을공동체와 마을활동가의 교육 및 체험의 장이자 주민들의 문화예술 활동 공간으로 ▲전통주·발효 식초 빚기 ▲목공예 ▲한글서예 ▲풍선아트 ▲가야금 ▲통기타 ▲캘리그라피 총 7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상반기 학기는 당초 70명 정원 모집에 152명이 지원해 높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날 동구마루 함께나눔터에서 열린 종강식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다양한 체험을 배우고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다양한 연령대의 수강생들과 돈독해질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강사와 주민 수강생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노력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축하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동구마루가 단순히 배움을 전달하는 것뿐만 아니라 마을의 열린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동구마루 하반기 프로그램 방향을 설정하고자 상반기 수강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오는 7월 수강생 모집 후 8월 중 하반기 학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