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9 (토)

기상청 제공
함양군 자유총연맹함양군지회, 6.25전쟁 음식 시식회 및 안보사진전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함양군 자유총연맹함양군지회, 6.25전쟁 음식 시식회 및 안보사진전 개최

6.25전쟁 제74주년 맞아 안보의식 되새기고 자유민주주의 소중함 느껴

함양군 자유총연맹함양군지회, 6.25전쟁 음식 시식회 및 안보사진전 개최

 

한국자유총연맹 함양군지회는 25일 오전 6.25전쟁 발발 74주년을 맞아 군청 입구에서 6.25 전쟁 음식 시식회 및 안보사진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6.25전쟁 제74주년을 맞아 6.25전쟁 당시 어려웠던 과거를 회상하고 자유의 소중함과 안보의식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쟁 음식 시식회는 보리주먹밥, 보리떡, 감자떡 등 전쟁 당시 먹었던 음식들로 300인분을 준비하고, 안보사진전에서는 6.25 전쟁 상황, 남북 화해 등을 담은 사진 20여 점이 전시됐다.

특히 이날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6.25전쟁 제74주년 기념식에 참석하신 참전용사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일반 군민들도 선인들의 고난과 희생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다.

김나경 여성회장은“이번 행사가 6.25 전쟁의 의미를 일깨워주며 평화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안보의식 제고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자유총연맹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진병영 군수는 “정성스럽게 전쟁음식을 준비해 준 자유총연맹함양군지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조국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잊지 말고, 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자유총연맹 함양군지회는 안보의식 제고 활동과 자유민주주의 가치 수호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사랑의 손길 나누기, 태극기 달기 운동, 포순이 봉사단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