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9 (토)

기상청 제공
김해시 주촌면, 주민총회 개최 내년도 사업계획 결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김해시 주촌면, 주민총회 개최 내년도 사업계획 결정

김해시 주촌면, 주민총회 개최 내년도 사업계획 결정

 

김해시 주촌면 주민자치회는 25일 주촌면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내년도 자치사업 선정 등을 위한 2024년 주민총회를 개최하였다.

2022년 주민자치회 출범 후 세 번째를 맞는 주민총회는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지역에 대한 비전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이번 총회에도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주촌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4월부터 분과별로 제안사업 선정을 위한 여러 차례 논의와 자치계획 수립 컨설팅 과정을 거쳐 최종 자치계획안과 제안사업 4건을 주민총회에 안건 상정하였다.

주민총회에 앞서 6월 11일부터 20일까지 주민투표를 실시하여 주민 의견 수렴 절차를 거쳤다.

투표에는 326명이 참여하여, 참가자 326명 전원 동의로 2025년 자치계획안과 제안사업이 확정되었다.

2025년 주촌면 주민자치회가 추진할 사업은 ▲주촌문화제 ▲향기나는 주촌 만들기 ECO-Project ▲어르신께 정겨운 손발이 되어드리겠습니다 ▲단감 농가 돕기 4개의 사업으로 최종 결정되었다.

한범희 주민자치회장은 "역대 주민총회 중 어느 때보다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하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겠으며, 현안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주민자치회가 적극적으로 자치공동체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권종학 주촌면장은 "2024년 주민총회 개최를 위해 애써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와 함께 주민 여러분이 직접 발굴하고 제안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